이한범 미트윌란 이적 확정
이한범 선수의 미트윌란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조규성 선수와 덴마크 수페르리가 FC 미트윌란 팀에서 함께 활약하며 제2의 김민재 선수를 꿈꾸는, 이한범 미트윌란 이적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한범 미트윌란 이적
이한범 선수의 FC 미트윌란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덴마크 FC 미트윌란 팀은 2023년 8월 28일 구단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이한범 선수의 이적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한범 선수는 미트윌란 팀과 4년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등번호는 3번을 부여받았습니다. 미트윌란 팀은 이한범 선수 이적료로 FC 서울 팀에 150만 유로(약 21.5억 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02년 생인 이한범 선수는 190cm 큰 키에 뛰어난 패싱력을 겸비한 센터백으로 ‘포스트 김민재’로 불리는 선수입니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023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최종 명단에도 발탁되었죠.
FC 미트윌란 팀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격수 조규성 선수의 소속팀입니다. 조규성과 이한범 선수는 낯선 유럽 무대에서 서로 의지하고 도우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써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 선수에 이어 유망주 한국 센터백들의 유럽 진출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브렌트퍼드 팀으로 이적한 2004년생 김지수 선수 또한 대표적이죠.
이한범 선수는 이적료 금액을 감안하면 추후 적응 여부에 따라 주전 수비수로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3년 8월 말 기준 FC 미트윌란은 리그 6경기에서 3승 3패를 기록하며 12팀 중 리그 6위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덴마크 FC 미트윌란 팀으로 이적하며 유럽 무대에 입성한 이한범 선수 이적 관련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조규성 선수와 이한범 선수의 덴마크 무대 활약을 기대합니다.